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요/국내여행

답사여행가는길 ]청도 새마을 휴게소에서

by 디지털버스 2017. 5. 25.
청도휴게소는 이름이 독특하네요.
청도새마을휴게소
새마을운동발상지라서 그런가보네요.

새마을..
새벽종이 울렸네.
새아침이 밝았네.
너도나도 일어나~~~

올드하신분들께는 너무나 익숙한 리듬이죠.
제게는 모닝콜이기도 하구요.


오늘은 부산으로 떠납니다.
새마을운동의 발상지가 아닌 도시재생의 모델이 되고 있는 부산으로요.
매축지마을과 솔밭예술마을  등 시민의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예술인들에게는 창작공간으로 조성하는 도시재생사례 선진지 답사갑니다.

제가 관심있는 곳은 솔밭예술마을이랍니다.


선진지견학 답사여행가는 중 잠시 쉬는 청도휴게소에서  건너 산허리에 멋진 청도를 발견했습니다.
새마을운동발상지 청도라고..
표현해놓았군요


요기 청도는 대구 인근 특히 수성구라는곳에서 선호하는 지역이죠.

세컨드하우스나 전원주택이 많고 대구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도 많다고 해요.


새마을운동발상지를 친절하게 설명해놓았네요.
청도군민들은 부지런하기도 하죠.

청도의 특산물 청도반시와 반건조 감말랭이는 전국적으로 인기가 있죠.

청도휴게소 화장실 내에까지 새마을 운동 발상지라고 도배가 되어 있어요.
청도군수님 참 부지런하시고 굿아이디어 가지신것같아요.
눈에 보이고 뇌에 콕콕 박히도록 말입니다.

고속도로 휴게소화장실의 위생과 인테리어에 따라 쉬어가는  정차율이 달라진다거 여러분들 아시는지요.
그래서 이렇게 멋지게 해놓은것 같네요.


고속도로휴게소마다 대기업들이 다 점령하고 있군요.
파리바케트에 이어 뚜레주르까지 입점되어있구요.
유명브랜드 커피전문점은 일치감치 휴게소를 점령했다죠.

아웃도어 매장도 몇개의 브랜드들이 들어와 있는지 없는게 없더군요.



청도에 가면 볼거리가 많고 답사여행 할곳도 많을것 같네요.

부산도시재생선진지 마을 답사에 이어 새마을발상지 청도도 한번 돌아봐야겠어요.

서울의 성미산마을도 답사여행 가볼만한곳이구요.

앙꼬쌤의 불로동맛집 이야기
http://anggo.tistory.com/4
배고파질시간이라 클릭한번 해보고 싶어지시죠.?

앙꼬쌤은 앙꼬정보만 드릴게요.

오늘은 저의 일상을 전해드리고 슝~~

☆☆즐겨찾기 백업 받는 법
http://anggo.tistory.com/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