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꿀팁

해외여행 환전수수료 싼 곳 이곳 알아보기 꿀팁

by 디지털버스 2022. 11. 18.

해외 여행시 환전수수료 싼 곳은 은행연합회 외환길잡이를 통해 미리 확인합니다. 이후 인터넷 우대율이 높은 곳을 통해  횐전신청 후 외화를 수령합니다. 주거래은행 영업점을 찾아서 적용가능한 우대율을 확인한 후 환전 하는 경우.  또는 공항에서 인터넷을 통해 환전신청 후 수령해도 되나 환전수수료가 더 높을 수도 있습니다. 환전하는

환전 꿀팁
보다 유리하게 환전할 수 있는 방법
① 인터넷(우대율 최대 90%)을 통해 환전 신청 후 외화를 수령합니다.    (단, 수령가능 영업점 및 사전 환전신청 후 공항환전소에서 수령 가능한 시점 등은 은행별로 확인 필요합니다)
② 주거래은행(계좌개설 및 신용카드 보유 등) 영업점을 찾아서 적용가능한 우대율을 확인한 후 직접 환전합니다.
③ 출국 전 시간여유가 없을 경우 공항에서 인터넷을 통해 환전 신청 후 수령  (단, 당일 수령가능 여부 및 우대율 적용 가능 여부는 은행별로 확인 필요)

출국 전 환전 안내
① 출국 전 환전은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주거래은행의 인터넷, 어플(앱), 일반 영업점 방문 등을 이용하여 환전하시기 바라며,    인천공항지점에서 환전할 경우 국제공항이라는 특수성(대부분의 업무가 환전업무에 치중되어 있는 반면 임차료 등의 운영비용이   일반 영업점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높음) 등으로 인하여 일반 영업점과 다른 환전수수료율이 적둉됩니다.
② 환전수수료율이 무조건 낮은 은행이 유리한 것은 아니므로 환전할 금액, 주거래 여부 등을 충분히 (비교)확인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곳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환전이 유리한 경우와  신용카드가 유리한 경우

환전이 유리한 경우도 있고 신용카드도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유로나 엔화를 사용하는 나라로 여행시에는 신용카드보다 환전으로 현금을 쓰는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주요국 통화는 수수료율이 대체로 1.5%~2% 정도로 낮기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동남아나 중국 같은 경우에는 환전 수수료가 높아 신용카드를 쓰는게 더 이익일 수 있습니다. 동남아 환전수수료는 6%~10%로 주요국통화보다 3~4배 높은 정도입니다. 일정금액 이상 환전해야 되는 조건도 까다로운 경우도 있어서 현금보단 신용카드를 쓰는게 유리하네요.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쓰면 수수료가 3% 정도 입니다. 다만 반드시 현지통화로 결제해야만 수수료가 추가로 붙지 않습니다. 원화롤 결제하면 3_5%정도 수수료가 붙으므로 원화 결제 차단 서비스를 사전 신청해 두시는게 좋겠네요. 
 여행 전 우리나라에서 원화를 달러로 바꾸어서 해외여행을 떠납니다. 이후 현지에 도착하면 수수료 낮은 환전소를 찾아 그 나라 화폐로 바꾸어서 쓰면 슬기로운 환전 생활이 되네요.

 

외환거래 환전 유의 사항

  1. 100만원 이하에 환전 하는 경우에는 실명확인 증표 없이도 환전 가능합니다.
  2. 100만원 초과 상당액 환전할 경우 - 실명확인증표를 가지고 은행에 방문해야 됩니다. 국세청에 바로 통보되는 금액은 1만달러 이상일때 즉시 통보됩니다. 외국인거주자·비거주자는 외국환매입증명서, 대외지급수단매매신고필증 등의 증빙서류가 있을때는 그 범위 내에서 환전이 가능합니다. 증빙서류가 없으면 1만달러(미화 $기준) 이내에서 환전이 가능합니다. 이때는 환전내역을 여권에 표기가 되어야 합니다.